고급 설정 탭을 보시면 트루 파인더(은폐진단) 사용하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기능은 은폐진단 되면서 커널 모드에 가만히 앉아서 몰래 정보를 빼돌려서 수신하는 루트킷을 차단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하기 기능 은 보조 저장 매체로 자주 사용하시는 USB 메모리를 감염되지 않았던 감염이 되었던 간에 자동 실행을 차단함으로서 감염되지 않는 컴퓨터를 감염된 USB 에 보호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 버그트랙을 크게 당하신 분들은 분노가 치밀어 올라서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이 기능에 대해서 실행 체크를 해주시면은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들이 많으니 걱정입니다.)
V3Lite 프로그램 자체 보호, 볼륨 보호가 있는데 볼륨 보호는 말 그대로 중요한 모듈 부분에 있는 부분을 보호한다는 뜻입니다.
해당 엔진 모듈을 보호한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은 안티 바이러스 핵심 부분인 커널 부분을 안전하게 보호한다는 뜻입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디펜스 부분은 보통 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높음 도 좋겠지만 일반인 수준으로 봤을때는 보통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심 파일 전송할 때 메세지 보이기는 반드시 체크해두셔야합니다. 체크 안하시고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발생하면은 골치 아파집니다.-_-;
--------------------------------------------------------------------------------------------------------------
업데이트 설정은 주기가 3시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분산 업데이트 도 좋지만 인터넷 인프라가 취약하신 다른 지역 분들을 위해서 자동 업데이트 주기를 3시간 정도로 하면은 좋지 않을까 싶더군요. 그래서 직접 방문해 건의를 했습니다.
물론 빠르게 적용하면서 시정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를 누르면 제품 버젼이 뜨는데.. 제품 버젼이 전체적인 버젼만 나와 있어서 해당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관계로 고객센터 창에 전체적인 버젼만 나와있는 것이 아니라 따로 전체적인 버젼 모듈을 확인할수 있는 창을 개발하셔서 -_- TS엔진 버젼, 스마트 디펜스 버젼, 스마트 업데이트 버젼, 시스템 최적화 툴 버젼 도 알려줄수 있는 것으로 개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악성코드 신고도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따로 의심파일 전송창을 만들어서 수집하는게 경제적이고 효율적입니다. 이건 제가 자주 방문하고 있는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에서 안철수 연구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자주 듣는 지적인데.. 빨리 해결을 하셔야 .. 경쟁 업체 보다 더 높은 점유율과 효율성이 극대화 되면서 이미지 쇄신 효과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참고로 E사의 알약은 오진검사파일을 따로 보낼수 있는 툴을 개발하여서 배포하고 있는 와중에 안철수 연구소는 선발 주자 위치에 걸맞지 않게 한박자 느린 행보를 보여준다는 것을 모든 사용자들에게 보여준다면은 자칫 잘못하면 큰 화를 입을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반드시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
V3Lite 1.2 오픈베타 설치후 일주일 동안 안정화 가 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정밀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기타 여러가지 부분에서 버그 트랙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구버젼에 비해 2배 빠른 속도로 완료가 되었습니다.
보고서 보기를 클릭하니까 자세한 사항과 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그 투박한 메모장 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깔끔한 새창으로 뜬다는 것 자체 하나만으로도 메리트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외국 업체 안티바이러스 제품들 도 많이 접할수 있었지만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이라던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영어를 못하시는 분들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발만 동동 구르시다가 백신 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이번 V3Lite 1.2 오픈베타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다시한번 보안에 대해서 수동적으로 생각해야할것이 아니라 알아서 처리하고 기초적인 보안 지식을 습득해서 비상 사태가 발생 했을 경우에 대비해 철저히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할것입니다.
trackback from: 안철수연구소 V3 Lite 1.2.0.2 (Build 263) 사용기
답글삭제최근 등장한 안철수연구소의 V3 Lite 1.2 (Beta) 등장했으며 이 녀석이 구 버젼과 달라진점으로는 크게 업데이트 방식의 이원화와 멀티다중스레드를 지원하는 것이며 장점으로는 DDOS 공격이나 각종 해킹에 의해 안철수연구소 내부의 업데이트 서버가 공격을 심하게 당해서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때 공유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그리드딜리버리(Grid